온라인상담 (Teletherapy)

온라인 상담은 전통적인 상담소가 아닌 인터넷 선상에서 이루어는 상담서비스를 말합니다. 상담은 일반적으로 영상이나 전화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상담 장,단점

온라인상담은 상담자나 피상담자가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예약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편한 생활 공간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심적이 부담이 크게 줄어드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적잖은 불편함 및 위험성도 수반합니다.   다시 말해서 온라인을 통해서 전달되는 의사 표현에 한계가 있고, 주변 환경의 방해나 비밀 유지의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선상의 개인신상정보들의 안정성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상담소 및 온라인 상담을 할 경우 HIPP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규정을 준수할 것을 요구하며, 문제가 발생할 때 책임을 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Kakao Talk, Skype, Face Time, Google Hangout 등은 HIPPA 규정을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 버겐심리상담소는 HIPPA 규정을 따르고 있는 Theranest.com을 통해서 상담을 합니다.

온라인상담 준비사항

상담을 할 때는 비밀이 보장되는 안전한 공간인지 확인합니다.

상담 중에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합니다.

주변에 사람이 있을 경우 이어폰을 사용합니다.

적절한 빛이 들어오도록 합니다.

개인의 사생활관련 사항들이 카메라를 통해서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온라인 상담 절차

  1. 상담신청 및 예약: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서를 작성할 사이트를 받게 되면, 개인신상정보와 보험정보, 크레딧카드 정보 (현금결제할 경우)등을 입력합니다.    
  2. 이메일이나 텍스트 메세지를 통해서 화상 상담사이트 링크를 받게 됩니다.
  3.  정해진 시간에 링크를 클릭하면 상담창이 생기면서 상담시작이 됩니다.
    * 별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만약 비디오가 나오지 않을 경우 상담창 하단에 비디오와 오디오 메뉴바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온라인 상담 필요한 사용되는 도구

   PC : Google Chrome
   Android Phone: Google Chrome  
   Apple I-phone: Safari
   Tablet: Google Chrome
   인터넷 속도: 10MB 이상

기타사항:
 * 상담시간은 보통 60분이며, 상담이 끝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상담영상은 절대 녹화가 되거나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